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허기도 산청군수, 2016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수상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지역주민 소득증대와 농촌 비전 제시 인정 받아

허기도 산청군수가 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올해로 창립 22주년을 맞는 한국신문방송클럽(회장 한창근)과 한국SNS기자연합회(회장 김용두)가 공동 주관한다.

사회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인물 중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부문은 물론, 교육, 복지, 국방, 종교, 봉사 부문 등 모두 25개 분야 대한 시상이 이뤄졌으며 허기도 군수는 이날 지방자치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허 군수는 취임이후 열악한 농촌 현실에서 ‘녹색산청, 부자산청, 교육산청, 관광산청’등 4대 군정방침을 충실히 이행해 지역주민들의 삶에 대한 행복지수를 높여왔다. 특히 지리산과 동의보감촌을 연계한 힐링 관광, 초고령화 사회에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항노화 관련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소득 증대와 부자 농촌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 점이 호평을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산청군은 그동안 허기도 산청군수가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한방항노화산업을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인구유출 방지, 군민소득 증대로 부자산청 건설에 매진한 결과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허 군수는 “먼저 산청군민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고 한방항노화산업 등 현안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해 살기좋은 부자산청 건설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금서면, 의료봉사활동 추진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