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재난대응능력 향상 박차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재난대응능력 향상 박차 1
산청군, 재난대응능력 향상 박차 2
산청군, 재난대응능력 향상 박차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산청군이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일 산청군은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재난발생에 대한 신속한 초기대응과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피해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4일 산청군청소년수련관에서 민·관·군·경 등이 함께 실시한 훈련은 대규모 지진으로 인한 건물의 붕괴에 따른 화재 발생 상황 등을 가정해 진행됐다.

훈련에서는 산청소방서, 산청경찰서 등 4개 유관기관과 산청군 여성 민방위기동대,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5개 민간단체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초기 대응능력을 확인하고 유관기관과의 역할분담 등 협업체계와 재난 수습 전 과정에 걸쳐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실질적인 대응력 향상을 위해 올해 훈련에서는 산청군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의 토론기반훈련을 현장기반훈련과 연계하는 등 실시간 통합연계훈련이 이뤄졌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대형 재난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훈련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훈련으로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에 대비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시천면 향우들,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