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임산물 요리경연 대회 성황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임산물 요리경연 대회 성황 1
산청군, 임산물 요리경연 대회 성황 2
산청군, 임산물 요리경연 대회 성황
한국임업후계자협회 부산협의회 최우수

산청군은 지난 8일 ‘제2회 경남도 임산물 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단위행사로 경남에서 생산되는 청정임산물의 소비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경남과 부산 등 12개 시군 임업후계자 협의회 임업인 등 100여 명이 참가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특히 참가팀 모두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수준 높은 요리를 선보였다.

심사는 임산물이 포함된 주 요리를 원칙으로 지역별 임산물의 맛과 향, 상품가치 등 총 6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또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방문 시식 평가단과 요리전문가 2명의 전문심사단이 함께 참여했다.

대회 결과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부산협의회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부산협의회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표고버섯 등을 주재료로 표고전복, 도토리떡, 은행볶음 등을 선보여 맛의 조화 등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일기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경남도지회장은“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임산물 요리경연대회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해 임산물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나가겠다”며 “임산물을 활용한 대중성 있는 대표음식을 개발하는 등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금서면, 의료봉사활동 추진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