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호국정신 기립니다”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호국정신 기립니다” 1
산청군, “호국정신 기립니다” 2
산청군, “호국정신 기립니다”
호국보훈의 달 한마음 기념행사
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산청군은 22일 산청군실내체육관에서 ‘호국보훈의 달 한마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 보훈가족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고엽제전우회산청군지회(회장 장재호)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국가유공자, 참전용사, 보훈가족,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식전공연,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안보강연, 위문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보훈 문화 확산과 역사교육 실천 앞장을 위해 마련된 식전 축하공연에서는 산청 신안초등학교 ‘신안 윈드오케스트라’가 감동적인 관악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산청군은 지난해 10월 처음으로 한마음 기념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이날 개최하게 됐으며 6·25전쟁 73년, 정전협정 70년 등 통합행사로 추진해 의미를 더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국가를 위해 공헌하신 참전용사와 보훈가족께 깊은 존경과 감사, 그리고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가보훈대상의 헌신에 보답할 수 있도록 보훈문화 확산과 예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민선 8기 군정 운영 방향에 맞춰 보훈명예수당 인상 및 지원대상자 확대, 쓰레기봉투 지원 등 국가보훈대상자의 예우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