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정원사 육성으로 더 푸른 산청 만든다”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정원사 육성으로 더 푸른 산청 만든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첫 운영
1기 개강…기초·양식 등 교육

산청군이 처음으로 시민정원사 교육을 실시하는 등 녹색산청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다.

31일 산청군은 산청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1기 산청군 시민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교육생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산청군에서 첫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정원관리 인재 양성을 통해 푸른산청, 녹색산청을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1기 양성교육의 모집정원은 15명 내외였지만 신청인원이 53명에 달하는 등 군민들의 관심도도 높았다.

이에 따라 산청군은 ‘제1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에 21명을 선발해 교육에 돌입했다.

교육은 7월 7일까지 진행되며 정원의 기초 이해, 정원 식물의 종류와 재배, 국내외 정원양식 및 트렌드 등 총 75시간(이론 25시간, 실습 50시간)으로 이뤄진다.

특히 식물·정원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실습 등 정원관리에 대한 기본적 소양 함양뿐만 아니라 전문기술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생들의 자격취득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이 개개인의 역량 강화와 함께 정원정책 홍보, 정원문화 확산 등 녹색문화공동체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교육과 경험을 통해 멋진 정원사들이 양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청년회, 이웃사랑 실천 앞장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