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재산조회 원스톱서비스 확대 시행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은 ‘정부3.0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가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2종이 추가되고, ‘피후견인 재산조회 원스톱서비스’가 신설돼 지난 1일부터 시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란 사망신고 시 금융, 토지, 자동차, 국세, 지방세, 국민연금 등 6종에 대한 상속 재산조회를 주민센터나 읍면사무소에서 한 번에 제공받는 서비스로 지난 해 6월 30일부터 시작됐다.

공무원연금과 사학연금은 현재 실시되고 있는‘정부3.0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에 추가되는 항목으로 가입 유무만 문자로 통보받을 수 있으며 결과는 신청인(대리인)이 아닌 상속인 또는 후견인에게 제공된다.

‘피후견인 재산조회 원스톱서비스’는 피성년(피한정)후견인의 금융, 국세, 지방세, 토지, 자동차, 연금(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립학교 교직원연금)등 재산조회를 동 주민센터나 읍·면사무소에서 한번에 통합신청하는 서비스다.
자동차 조회 결과가 종전과 달리 신청서 접수 시 바로 제공된다.

법원에 의해 선임된 성년후견인 및 한정후견인이 신청가능하며 후견등기사항전부증명서나 성년(한정) 후견개시 심판문 및 확정증명원 등의 자격확인을 위한 증빙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는 11월까지 신청건수가 260건으로 군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신설되는 피후견인의 재산조회 서비스로 민원인의 불편사항이 더욱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임영희 진양철망산업㈜ 대표,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