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관광불편신고

여행도우미-관광불편신고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원지시외버스터미널 불편 및 불친절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지수경
작성일 2016.07.06
내용 지난 6월 1일에 지리산에서 하산 후 원지버스터미널에 버스를 타러 갔습니다.
전주행 18시 티켓을 구입하고 매표소 앞에서 기다렸는데 정시가 되어도 오지 않아서 매표소에 물어보니
길건너편에서 타는거라고 하네요
어이가 없어서.. 제가 찍은 사진에 서울 인천 버스 승강장이라고 써있지 전주간다고는 안써있는데
그럼 왜 티켓 때 안알려줬냐고 하니깐 직원이 어디서 타느냐고 물어보지 않았냐며 쏴붙이던데요
타본 사람이나 원지 사람이나 아는거지 초행자가 당연히 건너서 타는거라고 어떻게 아나요
그럴거면 애초부터 서울처럼 버스타는 승강장을 지역별로 만들어서 표시를 해놓던지
최소한 바닥에라도 써놓을 수는 있지 않나요?

피곤해 죽겠는데 30분이나 더 기다려서 다음 버스 타려니까 너무 짜증나더라구요
길건너서 다음 버스 기다리는 동안에도 정차하는 버스마다 일일이 전주버스에요? 물어봐야 하는 것도 그렇고
버스가 시간 맞춰 오는 것도 아니고
지방이라 불편한거 감안하고 일부러 찾아오는건데 좀 친절할 수는 없을까요
파일
여행도우미-관광불편신고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경제도시과 교통정책담당 연락처 055-970-6812
답변일자 2016.07.11
답변내용 1. 먼저, 산청군을 방문하신 민원인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2. 귀하께서 신고하신 원지시외버스터미널 이용 불편 및 불친절 건에 아래와 같이 조치토록 하였습니다.
- 차량 탑승위치를 몰라서 차를 놓치신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매표소 벽면에 행선지에 따른 승강장 위치 안내도를 부착하여 탑승시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으며,
- 버스탑승 관련 문의시 불친절한 답변으로 불쾌감을 느끼신 부분은 터미널관리자에게 매표업무 처리시 버스이용객들에 친절히 응대하도록 주의시켰으며 시정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3. 향후, 상기 업체의 위법 또는 부당한 사항 적발시 행정조치토록 하겠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교통정책담당(055-970-6812)으로 전화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다음글 >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군청 관광진흥과
  •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