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문화관광해설사

문화관광해설사 신청 안내

산청 관광 해설을 희망하는 단체관광객에게 주요 문화재 및 관광지 해설안내를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해설 가능 시간10:00~17:00
  • 예약 가능 인원최소 10명 이상 신청 가능
  • 휴무일매주 월요일, 명절 당일
  • 대표전화055-970-7204
  • 팩스번호055-970-7209

주의답사 3일 전 미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및 변경시에는 반드시 사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내관광지를 선택하면 하단에 문화관광해설사 정보가 제공됩니다

구형왕릉

구형왕릉

가락국(가야) 마지막 왕 구형왕의 능을 찾아서

가야 10대 임금인 구형왕의 무덤으로 전해지고 있는 돌무덤으로, 구형왕은 구해(仇亥) 또는 양왕(讓王)이라 하며 김유신의 증조부이다. 521년 가야의 왕이 되어 532년 신라 법흥왕에게 영토를 넘겨줄 때까지 11년간 왕으로 있었다.(사적 제214호)

남명조식유적지

남명조식유적지

남명의 경의 사상을 되새겨보는

조선시대 실천유학의 대가인 남명 조식선생은 영남학파의 거목으로 선비의 고장인 산청을 대표하는 인물이며 조선조 명종에게 어진 정치를 바라는 을묘 단성소를 올린 참 유학자로 그의 시조 두류산 양단수에 나오는 지리산 자락 입구인 시천면 덕천강변 일대에 산천재, 덕천서원, 남명기념관, 세심정, 묘소, 여재실 등의 유적이 있다

남사예담촌

남사예담촌

700년 전통의 한옥마을, 그 고향의 품에 안기다

"남사예담촌"은 고즈넉한 담장 너머 우리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그대로 풀이하면 옛 담 마을이라는 뜻이고, 그 안에는 담장 너머 옛날 선비들의 기상과 예절을 닮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의보감촌

동의보감촌

동의보감 숨결따라 산청 약초 향기 따라

지리산과 동의보감의 고장 산청은 수많은 명의를 배출한 곳이며, 지리산 약초의 효험이 널리 알려진 전통 한방의 본 고장이다. 왕산과 필봉산의 정상이 한 눈에 바라보이는 곳에 한방을 테마로 조성된 동의보감촌은 세계적인 휴양관광지로 발전하고 있다.

목면시배유지

목면시배유지

고향 산청 땅에 꽃핀 목화 한 송이, 문익점 선생의 백성사랑

산청군 단성면 사월리에 목화를 처음 재배한 터를 국가사적 제108호로 지정하고 1997년 목면시배유지를 건립하여 전시실과 사적비, 효자비, 목화밭 등을 갖추고 삼우당 문익점 선생의 애민정신을 기리고 있다.

성철스님생가

성철스님생가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로다

이 곳 묵곡리는 1912년 음력 2월 19일 성철대종사가 태어난 곳으로 해인사 성철스님 문도회와 산청군은 1998년 성철대종사 열반 5주기를 맞이하여 단순한 생가복원 차원을 넘어서 성철스님기념관을 세워 수행의 정신과 그 가르침을 기리고 겁외사를 건립하여 종교를 뛰어넘는 선 수행, 가르침, 포교의 공간을 조성하여 2001년 3월 30일 문을 열었다.

덕천서원

덕천서원

남명 조식의 학덕을 기리며

남명 조식의 학덕을 기리기 위하여 그가 학문을 닦던 곳에 세운 서원이다. 조선 선조 9년(1576)에 지었고, 광해군 원년(1608)에 사액서원이 되어 나라의 공인과 지원을 받았다. 고종(재위 1863∼1907) 때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훼철되었다가, 1930년대에 다시 지어져 오늘에 이르고 있다.

해설사 안내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