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건강한 딸기 모종 생산 지원 합니다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건강한 딸기 모종 생산 지원 합니다 1
- 딸기 꽃눈 분화 현미경 분석…품질 제고 기대

산청군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대표 특산물인 딸기의 안정적 생산과 건강한 딸기 모종 육묘를 돕는다.

군농기센터는 오는 9월17일까지 딸기 화아(꽃눈)분화 검경(현미경 분석)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화아(꽃눈) 분화란 딸기 형성을 위해 잎눈이 꽃눈으로 전환되는 것을 말한다. 온도, 일장, 질소 함량 등 여러 요인이 관여하는데 정식 시기를 판단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단계다.

화아(꽃눈) 분화 검경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딸기모종 3~5점을 가지고 농업기술센터 1층 농업진흥과 미래농업담당부서로 방문하면 현미경으로 화아(꽃눈)분화 유무 확인 가능하다.

산청지역의 딸기농가 대부분은 자가육묘를 하고 있어 개개인의 화아분화 검경이 특히 중요하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미분화 딸기묘를 정식하거나 분화가 진전된 것을 늦게 정식할 경우 정화방 개화가 늦어 딸기 출하가 지연되는 경우가 많다”며 “출하 지연은 농업인의 수익과 직결되므로 필히 꽃눈이 분화된 것을 확인 후 정식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산청딸기는 800여 농가 400ha규모의 시설에서 연간 1000억 원의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군의 효자작물이다. 산청군은 매년 육묘장·하이베드시설 등 약 4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차황면, 황매산 도로변 환경정비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