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 사업 추진
11월까지 민관협력 등 지원 연계

산청군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집중 발굴에 나선다.

14일 산청군은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사업을 11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는 기존 정부 차원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공공요금, 금융체납 등 위기정보 39종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위기의심 세대를 사전에 파악하고 서민금융지원제도, 실업급여 등 각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또 고령으로 전화 상담이 어렵거나 거주 여부 파악이 어려운 대상자는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 사업 전담요원이 직접 방문해 적극적인 복지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복지사각지대의 상시 발굴을 위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활용한 대상자 신고체계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산엔청 희망나눔’ 지원사업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이웃의 재발견’등 민관협력 강화사업을 추진해 공공복지 서비스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생활의 어려움으로 삶을 포기하는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기가구 발굴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온가족 요리 조리 요리교실 운영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