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문화원 우리동네 전통사찰 문화탐방 마쳐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문화원 우리동네 전통사찰 문화탐방 마쳐
기산국악당 국악체험·문익점 목화체험 등 계획

산청문화원(원장 김종완)은 ‘산청의 전통사찰 문화탐방과 체험활동’을 주제로 한 1회차 역사문화기행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지역 주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전통사찰인 겁외사와 정취암, 율곡사를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문가로부터 각 사찰에 얽힌 역사 해설을 듣는 동시에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돕기 위해 연꽃과 염주 만들기 체험을 가졌다.

산청문화원은 오는 8월 ‘기산국악당 전통국악체험’, 9월 ‘산청의 서원탐방’, 10월 ‘문익점 선생 묘소 참배 및 목화체험’을 주제로 3회차의 역사문화기행을 추가로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산청군민, 초등학생, 사회적 약자, 그리고 문화원 회원이며 문의는 산청문화원(☏973-0977)으로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참여자는 “지역 대표사찰 탐방을 통해 내 고장의 역사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됐다. 향토문화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을 알리기 위한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는 공모사업으로 산청문화원이 경남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온가족 요리 조리 요리교실 운영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