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1
산청군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산청군은 오는 12월까지 ‘2021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산청군의 2021년 지방세 부과액은 10월말 기준 427억원이다. 군은 이중 413억원을 징수했다. 미납액 14억원은 일제정리기간 동안 다각적인 징수활동을 통해 체납액을 없앨 방침이다.

이번 체납세 일제정리기간 중에는 부동산압류 및 공매처분, 급여압류, 예금 및 각종채권 압류 등 신속한 체납처분 실시한다. 특히 2회 이상 자동차세 체납차량은 번호판을 집중 영치할 계획이다.

또 고액·상습체납자는 명단공개, 출국금지, 신용정보등록 등의 행정제재를 강화한다.

올해에는 신규시책으로 금융정보분석원(FIU)을 활용한 체납액 징수, 부동산 분양권 또는 입주권 조사 및 압류 등으로 선제적 조세채권을 확보한다.

다만 코로나19로 일시적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생활여건에 따라 분납을 유도하는 등 납부편의를 도모한다. 분납 중에는 체납처분유예, 자동차 번호판 영치 등을 보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매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하는 모든 군민에게 감사드린다”며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을 위해 이번 일제정리기간 중 강력한 체납세 징수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미납으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성실납부를 부탁드린다”고 거듭 당부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