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공무원, 우리도 이제 홍보 전문가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홍보전문가 김덕만 원장 초청 ‘지방행정 홍보 전략’특강 실시

산청군이 직원 홍보마케팅 역량강화에 나섰다.

산청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지방행정 홍보전략’이라는 주제로 직장교육을 가졌다.

평소 직원들의 군정홍보 활동을 강조해 온 산청군은 효율적이고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날 군정 홍보전략 교육을 마련했다.

청렴윤리연구원 김덕만 원장이 강사로 초청돼 온-오프라인 전 방위적인 군정 홍보를 위해 기고, 미담, 방송 광고, 기획․특집 기사에 따른 보도자료 작성법 및 사진제공 기법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김 원장은 헤럴드경제신문 기자 16년,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7년 등 홍보 관련 주요 요직을 거쳤으며, 홍보업무 관련 다양한 경험과 방송 출연 1백여 회, 언론기고 3천여 회 등을 통해 ‘홍보도사’로 불리고 있는
전문가이다.

김 원장은 이날 교육에서 “언론홍보는 타이밍이 생명이다”라는 내용을 시작으로 “모든 정보가 인터넷으로 통하고 문자 미디어에서 시각미디어 시대로 전환된 21세기의 보도자료는 단순한 문자가 아닌 도표, 이미지, 동영상 등이 첨부된 입체적인 멀티보도자료를 생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타 지자체와 차별성을 둔 지역축제 홍보법과 특산물, 인적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전 방위적 홍보 기법을 소개해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 관계자는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홍보를 하지 않으면 성공 할 수 없다”며 “부자․교육․녹색․관광 산청 브랜드 위상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홍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변진섭과 80~90년 추억 여행 떠나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