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 한방약초산업 활성화 유관기관 힘 모은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동의보감 원외 탕전원 운영안 의견수렴
郡·경남생약·한방약초硏 등 6개 단체

산청군 금서면 일원에 들어서는 ‘동의보감 원외 탕전원’의 운영 방안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역 기관·단체가 머리를 맞댔다.

산청군은 지난 14일 오후 동의보감촌에서 ‘한방약초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유관기관 간담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산청의 한방약초산업과 항노화 웰니스 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동의보감 원외 탕전원의 운영 방안에 대한 유관 기관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생약협동조합, 경남한방약초연구소, 산청약초연구회, 산청약초시장 관계자와 산청군 관련 부서 직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원외 탕전원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한약재의 원료인 약초를 생산, 가공, 시험검사, 포장 단계를 거쳐 탕전원에 유통할 수 있어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이들은 탕전원 한약재 수급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 각 기관단체 간 역할과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도출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동의보감 원외 탕전원 운영은 향후 산청의 약초생산과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관련 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