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생초면 생초평생대학 특별한 입학식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 생초면 생초교회에서 이색적인 입학식이 열려 눈길을 끈다.

생초면사무소는 지난 8일 생초교회당에서 생초면 거주 노인 100여 명의 입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생초평생대학(대학장 김길영 목사)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한 생초평생대학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운영된다. 어르신들이 현대사회에 적응 능력과 건강관리 요령을 습득해 윤택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인문사회분야 특강, △노래교실, △율동, △서예, △컴퓨터, △영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김길영 대학장은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에 활력을 드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생초평생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난 10년 동안 생초평생대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을 섬겨 왔으나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으니 주위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면 더욱 정성을 다해 지역 어르신들을 기쁨으로 섬기겠다” 고 말했다.

박춘서 생초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질 높은 노인복지를 위해 생초평생대학을 운영하고 있는 생초교회측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생초평생대학은 자원봉사자 6명과 교사 7명이 참여,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섬김과 무한봉사 정신으로 11년째 운영되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사회단체협의회, 환경정화활동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