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캘리그라피’ 교육으로 여성 능력개발 나섰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6일 캘리그라피 교육 개강식 갖고 교육 시작

산청군은 지난 6일 산청군 여성회관에서 2017년 시군 강사파견사업‘캘리그라피’ 교육 개강식을 갖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교육 수강신청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산청군에 따르면 ‘시군 강사파견사업’은 여성교육 기관이 없는 시군과 전문강사 수급의 어려움으로 다양한 과목 개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 단위에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강사를 파견, 여성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2015년에는 ‘수납전문가 과정’, 2016년에는 ‘메이크업 과정’이 큰 호응을 얻으며 운영된 바 있다.

올해도 산청군은 2017년 상반기 사업으로 선정된 ‘캘리그라피’ 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 과정은 사전 교육 수요 조사를 통해 교육 희망자들이 가장 많이 신청한 과정이다.

이번 캘리그라피 교육은 3월 6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월요일 3시간씩 총8회의 교육으로 진행되며, 8회기 교육 시 자격시험을 통해 캘리그라피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개강식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캘리그라피 과정을 수강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다”며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캘리그라피 과정은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고, 민간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기회 제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산청군 여성들의 교육 수요 욕구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사회단체협의회, 환경정화활동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