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삼장면 산불예방 홍보 전력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명상마을 앞 꽃동산 곰돌이도 산불예방 홍보

산불없는 마을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산청군 삼장면(면장 문동규)이 이색적인 산불 예방 홍보를 펼치고 있다.
 
대원사 가는 길인 명상마을 앞 도로변 꽃동산에 반달곰 조형물이 산불예방을 홍보하는 깃발을 들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삼장면에 따르면 산불을 예방해 산림을 보호하고 녹색산청을 건설에 민들의 협조를 구하기 위해 곰돌이 동산에 산불예방 깃발을 게양하게 됐다.

문동규 면장은 “생각의 차이가 미래를 결정하듯이 주민들 모두가 산불예방에 신경을 쓴다면 산불제로, 산림보호로 녹색삼장을 건설할 수 있다”며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삼장면은 산불대책본부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무원 비상근무체제로 산불감시원(진화대 포함) 9명이 산연접 취약지를 중심으로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역 진화대는 야간에도 산불예방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는 3월부터 4월말까지는 논․밭두렁
소각금지기간으로 설정해 개별 소각에 대해 집중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삼장면은 산불관련 위반 시 산림보호법 처벌규정(벌칙금 및 과태료)에 대한 대대적인 주민홍보로 민관이 함께하는 산불없는 삼장면 만들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사회단체협의회, 환경정화활동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