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신안면, 녹색산청 조성 위한 사회단체 간담회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 신안면(면장 이병혁)은 지난달 27일 신안면사무소에서 2017년 녹색산청사업 추진을 위한 사회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차별화된 도로변 꽃길조성을 위해 사회단체 및 지역주민의 자율적인 참여와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안면은 지난 2015년과 2016년에도 각 사회단체들의 자발적 참여로 각 단체별 담당구역을 정하고 차별화된 도로변 꽃길 조성 및 소공원 가꾸기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올해도 각 사회단체가 참여해 녹색공간을 조성, 신안면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청정한 산청의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간담회에서는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박승진)는 외송, 후천, 신안 등 국도진출입로 및 주변소공원을,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승제)는 면소재지 진출입로 및 주변공원 등을 관리하며 이장단은 진태~한빈 구간 구절초 식재 관리 등을 담당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의용소방대(회장 최수영)는 신안면 하정~진태구간의 꽃길을, 청년회(회장 곽동원)는 용흥소공원 및 주변도로변을 담당하게 된다.
신안면은 용흥소공원 도로변에 꽃식재를 위한 조경공사를 시행‧완료하고 3월 중순에는 도로변 일대에 연산홍, 송엽국, 꽃잔디 등을 식재해 차별화 된 꽃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병혁 신안면장은 “올 한해도 신안면과 사회단체가 협력해 녹색산청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사회단체협의회, 환경정화활동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