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2016년도 회계 결산 추진 재정투명성 높인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결산검사위원 명단과 결산검사의견서 주민공개 처음시행
3~4월 중 결산검사, 6월 중 군의회 보고 후 주민공개


산청군이 2016회계연도 예산회계와 재무회계 결산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산청군에 따르면 이번 결산대상은 전체 20개 회계로 일반회계 1개, 특별회계 11개, 기금 8개 이다.

결산체계는 결산개요, 세입·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증빙서류로 이루어지며, 주요 결산내용은 예산의 집행내역과 자산, 부채, 수익, 비용 등이 기록된다.

특히 이번결산서에는 성과보고서를 추가로 작성해 예산운용의 성과를 함께 분석할 예정이다. 또한 결산검사위원의 사전교육이 의무적으로 시행되고 결산검사위원 명단과 결산검사 의견서를 주민에게 공개해 재정의 투명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번 결산규모는 3393억원으로 오는 3월 20일 까지 군수에게 보고하고, 3~4월 중 군 의회에서 선임한 결산검사위원으로부터 20일간 결산검사를 수감한 후 6월 중에 군 의회의 승인을 거쳐 재정운영 실태와 운영성과를 군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박성종 재무과장은 “이번 결산을 통해 나타난 문제점은 개선 보완해 나가고, 운영실태와 성과는 다음연도 예산편성과 집행에 적극 반영해
‘부자산청, 교육산청, 녹색산청, 관광산청’을 실천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사회단체협의회, 환경정화활동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