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3월까지 시설물․건축물 대상 669개소 점검
산청군(군수 허기도)이 2017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산청군은 지역 내 시설물 및 건축물 등 669개소를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은 대형재난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정부, 지자체 및 전 군민이 참여해 건축물과 각종 시설 등 사회 전 분야의 안전위험요소를 발굴·제거하자는 취지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군은 시설물, 건축물, 해빙기 점검시설, 위험물 및 유해화학물 등 6개 분야 669개소를 점검대상으로 지정해 점검할 예정이다. 위험시설, 안전취약 민간시설에 대해서는 안전관리자문단, 안전관련 전문가, 공무원합동으로 시설·소방·전기·가스 등 안전 위험요소를 점검하게 된다.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안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자체 가용자원을 활용해 3개월 내 조치하며 추가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정밀안전진단 또는 정밀점검을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안전신문고 앱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전군민이 참여하는 내실있는 국가안전대진단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국가안전대진단은 안전취약 민간시설에 대한 예방중심의 현장 점검에 중점을 두고 안전사각지대 발굴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며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삼장면 사회단체협의회, 환경정화활동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