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고향사랑 산청군향토장학금 훈훈한 정 이어져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고향사랑 산청군향토장학금 훈훈한 정 이어져 1
고향사랑 산청군향토장학금 훈훈한 정 이어져 2
-대우제약(주)지현석 회장 1,000만원, 산청충효회 유승구 회장 200만원-

부산시 사하구에서 세계적 신약개발 등 전문의약품 사업에 주력해온 글로벌기업인 대우제약(주) 지현석 회장이 18일 산청군청을 방문해 고향 후배 양성 및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향토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군 금서면이 고향인 지현석 회장은 1976년 대우제약을 설립한 이래 40년간 전문의약품 사업에 주력해온 결과 세계적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했으며, 장학사업 및 사회 봉사활동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인재육성에 힘쓰고 있다.

지회장은 “고향의 후배들이 학업에 전념해 훌륭한 사회 일꾼으로 성장하고, 각종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로 산청군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모습에 가슴이 뿌듯함을 느꼈다”며 후학 양성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같은 날 산청충효회 유승구 회장도 산청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산청충효회 역시 연말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타 봉사단체에도 귀감이 되고 있다

유승구 회장은 “지역 후배들이 세계를 이끌 큰 일꾼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고향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청군과 (사)산청군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인재육성과 고향발전을 위해 지대한 관심을 가져주신 기탁자들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바르게살기운동 산청군협의회, 산청 홍보 나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