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지역 원로 정치인들 산청케이블카 설치 추진 간담회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지역 원로 정치인들 산청케이블카 설치 추진 간담회 개최 1
산청군이 추진 중인 지리산 산청케이블카 건설의 조기실현을 위해 산청지역 원로 정치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재근 산청군수를 비롯한 권익현 전 민정당 대표의원, 최병렬 전 한나라당 대표, 이강두 국민생활체육협의회장, 박계동 전 국회사무총장, 이순재 산청군 명예군민 등은 24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지리산 산청케이블카 조기 실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립공원에 케이블카 설치는 현실로 다가오고 있으며, 국가 관광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도 조속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 “천혜의 자연경관과 케이블카 설치의 최적지인 산청에 지리산 천왕봉과 종주능선의 생태탐방을 위한 케이블카를 조기에 확정, 건설해 노약자나 장애인, 어린이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도 모두 지리산에 올라 명산을 감상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산청케이블카 실현을 위해 힘을 모으고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산청군이 계획 중인 지리산 산청케이블카는 친환경적인 건설기법과 시설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폐쇄형 상부정류장과 생태탐방 데크 설치로 제한된 공간에서만 탐방이 허용되는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자랑할 수 있는 친환경 생태학습 케이블카가 기대된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재근 군수는 “남강댐 상수원 보호구역과 수변구역 지정 등으로 개발이 제한되어 산청군민은 고통 받고 있다”라며 “자연훼손을 최소화해 환경보호와 지역경제,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지리산 산청케이블카가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