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농촌인력중개센터 인력난 해소 역할 톡톡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내용
산청군 농촌인력중개센터 인력난 해소 역할 톡톡 1
산청군 농촌인력중개센터 인력난 해소 역할 톡톡 2
산청군 농촌인력중개센터 인력난 해소 역할 톡톡
올해만 326농가 1434건 중개
본격 농번기 실적 증가 기대
경영비 절감·소득증대 기여

산청군 농촌인력중개센터가 농가 인력난 해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일 산청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인력중개센터(농촌형)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3월 산청군 농촌인력중개센터(이하 인력중개센터)를 개소했다.

인력중개센터는 개소 이후 꾸준한 인력 보급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이 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1450농가에 6139건의 인력을 중개했다.

특히 농업분야에 특화된 인력수급 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구인농가와 구직자간 인력중개로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농촌 일손 부족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4월까지 326농가에 1434건의 인력을 중개했으며 본격적인 농번기가 도래함에 따라 중개실적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협산청군지부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인력중개센터는 전담인력 2명을 배치해 구인구직 수요조사, 인력풀 및 영농작업반 구축, 영농 교육 등 다양한 농촌인력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 농가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농작업 참여자에게 교통비와 숙박비, 현장실습 교육비, 상해보험 등을 지원하고 있다.

농촌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농작업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인력중개센터(055-970-8708)나 도농인력중개플랫폼(www.agriwork.kr) 등록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난해 개소한 인력중개센터가 올해는 더욱 활 성화돼 인력수급난 해소는 물론 농가 경영비 절감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