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예치마을 살인사건 및 익사사고에 대한 안전대책을 요구합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배**
내용 안녕하세요^^
2023.9 예치마을 주민 살인희생자 2명 사린자1명의 사건이 발생했으며
2022.8.에치마을 앞 계곡에서도 익사사건이 발생하였으며
그 몇년전에도 예치마을 계곡에서 익사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여름철 비가많이 오면 계곡물이 많을때 목숨을 걸고 목숨을 담보로 건너다니고 있기에 이에 안전대책을 요청하여으나
예산이 없다는 한마디말로 안전대책 요청을 묵살하고 있습니다.
정부(군)가 존재하는 이유는
첫째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있으며
둘째는 국민의 재산과 안전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국민은 정부당국을 믿고 열심히 세금을 납부하는것입니다.
군청의 존재이유는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 책임이자 직무인데도 안전대책요구는 묵살하고 있습니다.
당국 즉 군청에 묻고싶습니다.
예산이 없다면서 안전과 관계없는 예치마을 출렁다리에는 20억원 이라는 거액을 투자하는것이 누구에 의해서 누구를 위해서
누구의 예산으로 출렁다리에 군민혈세 20억원을 투자헀는지 묻고 싶습니다.
또한 출렁다리는 군민의 안전과는 먼 외부인 즉 피서객을 위해서는 군민 혈세 20억원을 투자하는것이 바람직한지
군청에 다시한번 묻겠습니다.
과연 누구를 위한 출렁다리공사를 했는지??????
그리고 공사를 한지 1년이 넘도록 개통도 못했고
양수발전소 하부댐 수위 위험성 때문에 출렁다리 건너서는 한발짝도 못내려갈 정도의 위험성이 큰 문제가 야기되고 있습니다.
타면민들은 의아한 투자라고 얘기합니다.
산청군민 모두의 안전과 치안, 그리고 행복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곳에 투자해야 되는데 많은 위험성과 문제점이 있고 효율이 극히 낮고 외부 피서객을 위헤서 군민 혈세 20억원을 소비하는것은 말이 안됩니다.
피서객의 눈요기는 중요하고 계곡을 건너다니는 주만의 안전을 무시하는 산청군청 행정을 다시 생각하고
잘못된것은 고치고 재수정해야 됩니다..

이런 행정 때문에
산청군 시천면 내대리 예치마을에서 살인사건 익사사고가 발생하는 것이라 믿습니다.
제발 안전데책을 세워주시고
군민의 생명과 안전생각하는 산청군청 행정이 될수있도록 부탁올림니다.끝. 감사합니다.^^
파일
작성일 2024.06.22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군청 안전총괄과/군청 관광진흥과 연락처 055-970-8905/055-970-7211~4
답변일자 2024.07.01
답변내용 ㅁ 안전총괄과 답변
1. 평소 군정 발전에 관심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은 “2021년 8월 예치마을 물놀이 사고 안전관리 대책”에 관한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3. 이와 관련하여 예치마을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해 산청군은 예치마을을 물놀이 관리지역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특히 다이빙에 의한 익수사고 발생 억제를 위해 안전관리요원 고정배치와 안전선 및 인명구조함(4개소) 설치, 물놀이 조심(다이빙, 음주수영 금지) 현수막 개첨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또한 강우로 인한 계곡 수위상승 또는 물살이 세질 경우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으로 하여금 피서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지대 대피를 지도하고 있는 등 물놀이 안전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향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5.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안전총괄과 안전정책담당(☎055-970-8905)으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ㅁ 관광진흥과 답변
1. 평소 군정발전을 위하여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요청하신 내용은 “지리산 내대 생태길 출렁다리 설치공사”에 대한 것으로 판단되며, 이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지리산 내대 생태길 출렁다리는 도-시군 연계형 주민참여사업으로 마을주민의 건의와 관광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4. 당초 출렁다리를 통해 산청양수발전소의 내부의 소로길로 연결을 하려고 하였으나 산청양수발전소의 소로길 사용 부동의로 사업이 지연된 것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5. 향후 출렁다리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관광진흥과 관광개발담당(055-970-7211~7214)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도로의 구분 및 분류에 대하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