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스SANCHEONG GUN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16년 명품 산청딸기 홍보행사 열린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새콤달콤 산청딸기 맛보러 오세요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이름 높은 산청딸기를 맛볼 수 있는 행사가 이번 주말 열린다.

산청군에 따르면 2016년 산청딸기 홍보행사가 오는 17일 단성면 복지회관 잔디구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산청딸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산청딸기 생산농가들의 화합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다.

산청군딸기연합회(회장 이한경)가 주관, 산청군(군수 허기도)과 산청군농협(조합장 박충기)이 후원하며 경매사, 농업인, 도시소비자 등 6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 올해 딸기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길놀이 공연과 산엔락모듬북 예술단이 공연을 펼친다. 11시 시작되는 개막식에서는 우수회원 표창과 내빈 축사 등이 진행된다.

이어서 딸기사랑 먹기대회, 딸기 예쁘게 담기대회, 딸기화분 만들기 등 참가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홍보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가수초청 축하공연, 작목반 노래자랑이 열리며, 크기별 딸기와 친환경 농자재, 신기술자재도 전시된다.

산청딸기는 800여 농가에서 400ha에 걸쳐 재배되고 있으며, 연간 800억원의 소득을 올리는 산청군의 대표적 소득작목이다.

군 관계자는 “산청딸기는 당도가 높고 맛이 좋아 전국에서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며 “다채로운 딸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산청딸기를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임영희 진양철망산업㈜ 대표,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