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2 / 13
2023년 2월 산청군정뉴스
2023년 2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2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산청군, 엑스포 성공 개최 염원‘활활’



첫 소식입니다.



산청군은 지난 5일‘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정원대보름을 맞아 산청문화원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금서면 경호강변 일원에서 달집을 태우며 군민 안녕과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개최를 기원했습니다.



또 연날리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와 소원등, 소원성취문 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본문 2, 전국한우협회 산청군지부, 정기총회 개최



(사)전국한우협회 산청군지부는 지난 10일‘정기총회 및 지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습니다.



총회에는 이승화 산청군수와 산청군지부 임원과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한우산업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했습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지부장 이·취임식과 그동안 한우산업 발전에 기여한 회원에 대한 감사패와 상장을 수여했습니다.



올해 이·취임식에서는 김한수(62·신안면) 지부장이 이임하고 신임 지부장으로 이두만(62·산청읍)씨가 취임했습니다.





































본문 3, 산청군, 투자유치 등 경제활성화 팔 걷었다



산청군이 기업 투자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합니다.



지난 10일 산청군은 군수실에서 천연가스이송배관 제조 전문업체 ㈜거산이엔지와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거산이엔지는 2024년까지 38억원을 투자해 금서면 매촌일반산업단지에 제조공장을 설립하며, 산청군은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뒷받침합니다.



이를 통해 ㈜거산이엔지는 천연가스시설 배관 벤딩기계 제조 업계 선두주자로 도약하고, 산청군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세수 증대 등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본문 4, (재)산청엑스포조직위, 진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산청엑스포조직위원회가 진주상공회의소와 함께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15일 조직위원회와 진주상공회의소는 동의보감촌 엑스포 주제관에서 이승화 조직위원장과 이영춘 진주상공회의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발전 및 엑스포 관람객 유치 및 홍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이영춘 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문화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이승화 조직위원장은 “튼튼한 협력관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실무협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5, ‘지리산 산청 고로쇠약수축제’4년 만에 개최



산청군은 지난 26일‘제16회 지리산 산청 고로쇠약수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축제는 산청군민의 안녕 기원과 고로쇠 수액 채취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기원하는 약수제례로 문을 열었습니다.



제례는 행사장 내 특설무대에서 실시되었으며 제례 이후에는 기념식을 비롯해 풍물놀이,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지리산 산청 고로쇠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등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행사 개최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본문 6, 산청엑스포 D-200,‘군민과 함께하는 엑스포 성공 결의 대회’성황리 개최



엑스포 개최 200일을 앞두고‘엑스포 성공 기원 군민 결의대회’가 지난 27일 열렸습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동의보감 발간 410주년을 기념하여 공동조직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하여 410여 명 군민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대회에서는 엑스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조직위원회의 설명에 이어 산청군 숙박업과 외식업 종사자 각각 1명이 대표로 나서 결의문을 낭독하며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졌습니다.



또 산청엑스포 홍보대사로 배우 전광렬을 위촉하여 위촉패를 전달하고, LED 손터치 퍼포먼스, 소원지 작성,‘승리의 북소리’대북 공연으로 엑스포 성공 개최를 결의했습니다.

































본문 7, 산청항교, 석전대제 봉행



산청향교는 지난 28일 석전대제를 봉행했습니다.



이번 석전대제(춘향대제)는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헌관에 이승화 산청군수, 아헌관에 송진섭 산청경찰서장, 종헌관에 김병직 유림이 맡아 봉행·헌작했습니다.



한편 산청향교는 이번 석전대제뿐만 아니라 기로연 행사, 충효교실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며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2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