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2 / 13
2023년 1월 산청군정뉴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1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



첫 소식입니다.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는 지난 16일 ‘사랑담은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떡국떡과 돼지고기 등 8가지 명절 음식을 담아 지역 내 소외계층 30세대에 전달했습니다.



윤정희 회장은 “작은 나눔 행사지만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먹고 토끼와 같이 어려운 일도 극복할 수 있는 지혜로운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2, 산청지역자활센터‘해봄장터’개소



산청군은 지난 18일 산청지역자활센터‘해봄장터’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산청시장 청년몰광장 앞에 위치한 해봄장터는 1층과 2층 200㎡ 규모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설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여 조성되었는데요.



해봄장터에서는 산청지역자활센터 사업단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지역농가에서 생산한 농특산물 등의 판매를 통해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과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문 3, 산청군, 계묘년 지신밟기 행사



산청군은 지난 27일 산청읍 일원에서 계묘년 새해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군민 안녕과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 개최 등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산청문화원이 주최하고 산청매구보존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산청군청을 시작으로 산청군의회, 산청경찰서 등 11개 유관기관과 주변상가를 방문해 산청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며 흥겨운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졌습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2023년 계묘년에는 군민 모두가 액운을 떨쳐내고 엑스포의 성공 개최로 더욱 발전하는 산청군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산청축제관광재단, 본격 업무 돌입



산청축제관광재단이 창립이사회 등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습니다.



(재)산청축제관광재단은 지난 31일 창립이사회와 사무국 개소식을 개최했는데요.



동의보감촌 한방웰니스지원센터에서 개최된 개소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신종철 경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군의원, 재단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업무에 돌입한 재단은 주요 사업인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시작으로 산청군의 축제와 관광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1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