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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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산청군에 바랍니다.(민원처리)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원**
내용
산청군에 바랍니다.(민원처리) 1
안녕하십니까?저는 살면서 처음 산청군에 민원제기 하였고
10일 후 아래 첨부된 파일과 같이 불성실하고 탁상 행정만 하는 답변을 듣고 산청군행정과 업부 능력에 상당한 실망과 당혹감을 느께게 되었습니다.
단성면 입석 300미터 구간에 상하수도 공사가 진행 되었으며 단차 5미터 이상인 구간이 대부분인데도 4/13-5/4일까지 어떠한 안전 시설과 표지판이 없었습니다,
이 구간을 야간에 주행중 제 차가 바닥에 부딪히는 사고가 났으며 차량이 상당부분 파손 되었습니다. 저는 손해 사정인에 의뢰하여 사건 경위와 조사를 마쳤고 이 내용을 담당 직원을 직접 만나 전달하였습니다. 또 필요한 자료가 있으면 손해 사정인을 통해 자료를 첨부하겠다는 말도 함께요.

군청답면1. 단차 5cm는 도로 통행에 불편이 없다.-이 내용은 도청에 확인 결과 단차 1cm 부터 안전시설이 의무화 되었야한다고 했습니다. 규정을 1cm라고 정한 것은 위험할 여지가 있으니 보호하라는 것인데 근거 없는 답변을 합니다. 담당직원과 그 위 책임자와 통화 한 결과 안전시설 미설치는 본인들 업무가 아니며 답변할 의무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관리 감독은 누가 하느냐고 물으니 그 것 또한 본인이 답변할 내용이 아니라고 햐였습니다. 그래서 또 도청에 문의 하였더니 상수도과 업무가 맞다고 합니다. 본인들 업무가 무엇인지 도청은 알고 있는데 정작 일을 처리하는 담당자들은 그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 그 구간을 통행하며 많은 주민 분들이 불편을 느꼈으며 지나 다닐 때마다 불평이 많았습니다. 저의 친정 마을이며 증인이나 증언 충분히 확보 가능합니다. 주민들이 불편하고 위험에 노출 된 것이 확실한데 근거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군청답변2. 블랙박스 영상이 없으니 사고 경위를 입증할 수 없다고 합니다.- 손해사정인에 의뢰하고 가능성을 확인후 민원신청한다고 담당직원에게 찾아가 말했습니다. 자료 추가 첨부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왜 성의 있게 민원 처리를 하지 않는지 물었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문 발송하라며 전화를 끊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상위 책임자와 통화로 교통사고 전문가는 한명도 개입되지 않았으니 공사업체의 보험사에 의뢰하여 전문가의 판단에 맡겨 달라 부탁했습니다. 본인의 일이 아니며 민원인이 직접하라고 답하였습니다. 제가 공사업체도 모르고 방법도 모르니 접수만 시켜달라 했습니다. 본인들 업무가 아니니 답변할 수 없다는 내용만 반복하였습니다. 그래서 진주시청 상하수도과에 문의 하였습니다. 대부분 공무원은 빠지고 민원인과 공사업체 보험사와 연결을 시킨다고 이해가 가지 않는 업무처리이다는 답변을 받았고 도청에서도 같은 답변을 들었습니다.
또 보험접수를 하지 않고 공사업체를 감싸는 것이 이상하다고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일 처리방법이 아니라고요. 또 도청에 확인 결과 군에서 공사업체에 안전시설 설치비를 지급한다고 하는데 안전시설은 그 어디에도 없었고 담당직원 또한 문제 되지 않는다고했습니다. 산청군의 세금은 어디로 흘러 간 것인지 정확히 규명을 요청합니다. 저는 산청군 주민이며 지방세를 산청군에 납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궁금해 하는 부분을 산청군공무원분들은 제대로 답변하거나 처리해 주신 것이 한 가지도 없습니다. 모든 답변은 감사원, 도청, 진주시공무원을 통해 친절히 안내 받았습니다.

1. 민원인의 전문성과 지식이 없다는 이유로 답변을 회피하고 본인 직무를 유기하였습니다.
2. 안전시설 관리 감독을 전혀 하지 않고 5cm의 단차가 아무 문제 없다고 답변한 내용에 대한 근거제시를 요구합니다.
3. 안전시설에 대한 비용이 지불 되었을텐데 안전시설은 전혀 하지 않고 그 시설비용이 어디에 쓰여졌는지에 대한 감사를 요청합니다.
4. 안전시설 관리감독을 하지 않고 주민들을 사고에 노출시킨 부분도 엄중히 책임을 물어 주십시요.
5. 민원인은 애가 타는 심정으로 민원을 제기하고 직접 처리 할 수 없는 부분을 전문성 있게 해결해 달라고 민원을 넣는 것입니다. 그러나 산청군 직원분들은 민원인에 대한 자세가 민원인의 자존감을 떨어뜨리고 권위를 내세우기 급급합니다. 근거 없이 우기기만 합니다. 업무내용이나 범위는 정확히 숙지하시고
업무를 수행하시는 것인지 상당히 의문이 갑니다.
*공무원 실명을 삭제했습니다. 민원 접수번호로 조회 부탁드립니다.
파일
작성일 2020.05.15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상하수도과 상수도담당 연락처 055-970-7011~3
답변일자 2020.05.21
답변내용 - 평소 군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 말씀 드립니다.

- 귀하께서 문의하신 차량파손 건에 대하여는 사고발생 시점 이후 10일 이상이 지나 우리군에 접수되었으며 또한 첨부하신 사진에 사고경위나 사고현장 위치가 담긴 정보가 없어 귀하께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바랍니다.

- 또한 도로 콘크리트 타설 후 양생 전까지 차량통행을 차단하기 위하여 안전시설을 설치하였으며 양생 후 인근주민의 차량통행 불편을 조기에 해소하기 위하여 차량을 통행토록 하였고, 차량 서행유도를 위해 안전표지판을 공사 착공 시부터 완료 시까지 전 공사구간에 대하여 운전자 및 보행자가 인식할 수 있도록 설치하였습니다.

- 귀하께서 문의하신 보험사 보험 접수 및 청구와 관련해서는 우리군은 권한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상하수도과 상수도담당 970-7011~3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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