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마스크 분배에 관해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이**
내용 정부가 마스크분배를 했지만 곳곳에서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이 있습니다. 대통령께서는 국민개개인에게 마스크가 돌아가지 않으면 소용없다고 하셨습니다. 산청군에서 군민 개개인에게 마스크가 지급된다면 군민의 안전과 신뢰의 바탕이 될 것입니다. 현재 마스크를 사기 위해 많은 인원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집회나 모임을 하지 않는 이 시점에서 마스크를 사기위해 많은 인원이 모이는 건 바람직하진 않다고 봅니다. 또, 한 개인에게 마스크가 몰리는 경우가 발생할 있어 공평한 분배가 이루어지기 힘듭니다. 여러 방법들이 있겠으나 취약계층에게 선분배하고 군민 개개인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가정으로 분배하는 시스템을 갖춘다면 형평성과 공평한 분배를 이루는데 좋을 둣 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수고가 많은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다시한번 마스크 분배에 고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작성일 2020.03.03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경제전략과 지역경제담당 연락처 055-970-6801~ 6804
답변일자 2020.03.06
답변내용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군민들의 안전을 위한 귀하의 배려와 관심에 깊이 감사드리며, 우리군에서도 마스크 구매에 따른 군민들께서 느끼시는 불편함과 귀하의 개선 의견에 대해서 충분히 공감하며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현재 코로나 확산으로 전국적인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인해 마스크 공급 물량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며, 정부에서는 마스크 공적판매처를 지정하여 우체국, 농협하나로마트, 약국에서 판매토록 하고 있으나.
대구.경북지역 의료․방역용으로 우선 지원함으로써 우리군을 포함한 전 지자체의 마스크 물량이 매우 부족한 상황으로 우리군에서 일괄하여 각 가정에 마스크를 배분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을 알려드립니다.

○ 그리고 이러한 상황을 조금이나마 해소코자 정부에서는 2020. 3. 5일자로 1인 2매라는 한정판매를 골자로 한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지금의 마스크 구매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양해하여 주시고, 정부의 마스크 공적공급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개선 의견 등을 관계부처에 전달하여 마스크 수급이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산청군 경제전략과(☎ 970-6801~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도서관 잦은 수리 및 휴관(열람실)에 대한 소시민의 생각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