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동의보감촌 상설연극을 산청군 전설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원**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차황초등학교 5학년 입니다.
이번에 산청군에서 열리는 마당극 홍보포스터를 보고 우리반 학생들은 토의를 했는데요. 마당극 내용을 산청군과 관련된 전설이 담긴 내용이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작년에 황매산과 무학대사 관련된 전설을 바탕으로 연극을 만들어 학예회에 올렸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산청에 살고 있는 사람들 조차도 산청에 엃여있는 전설을 모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도 연극을 준비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산청군 전설을 바탕으로 연극을 만들면 타지역 사람들에게 산청을 알릴 수 있는 홍보가 되고 학생들에게도 교육적으로 도움이 될것 갔습니다.
그러니 연극의 내용을 산청군 관련 전설로 꾸며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일
작성일 2017.07.19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문화예술담당 연락처 970-6401~4
답변일자 2017.07.26
답변내용 - 우리 군 문화예술 행정에 관심을 가져준 차황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부터 개최하고 있는 2017 동의보감촌 상설 마당극 공연에 대하여 토의를 해주셨다고 하니 우리 군을 사랑하고 있는 마음이 느껴져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우리 군에서는 지역 홍보를 통해서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의보감촌에서 우리 지역의 인물과 역사 소재를 중심으로 상설공연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마당극 신규 제작에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므로 신규 제작에 애로가 있으나 향후 추가 마당극 제작시에는 우리 차황초등학교 학생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우리 군의 역사적 인물 및 지역특성 등을 많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군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학생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기타 마당극 등 문화예술 관련 문의는 산청군청 문화관광과(☎970-6401~4)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생활지원사 고충을 들어주세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