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40여년만에 고향으로 돌아 왔습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권**
내용 43년전 이맘때쯤 비포장도로를 달리던 버스를 타고 부산으로 이사를 간후 이제야 고향으로 돌아 왔습니다.눈이 내리던 새벽에 출발하여 어둠이 졌을때 도착을 하였던 기억인데 이제는 1~2시간만에 갈 수 있는 거리가 되었네요? 예전에 느끼지 못한 고향의 정감은 어디로 갔는지...평균나이 71세...ㅋㅋㅋ 제가 제일 어리다고 하네요? 인척분들이 몇분 계시다보니 그렇게 따돌림을 받지는 않지만 어르신들의 눈망울에는 외로움을 많이 겪고 계시는 모습입니다. 지금은 농한기라 특별히 일을 하시는 것은 보이지 않으시지만 그래도 소를 키우는 분은 소죽을 끓이느라 새벽녁에 연기가 피어 오르는 집도 보입니다.
그래서 부탁을 할까 합니다.
농한기나 조금 시간이 나면 어르신들은 마을회관에서 시간을 보내곤 하시는 것 같습니다.
혹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만약에 면단위로 그러한 행사프로그램이 있으면 무상교통편도 제공이 되는지요?
어르신들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활발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예를 들자면
어떤 거점지역을 정하여 편의시설을 만들면 그 지역을 중심으로 무상 셔틀버스가 운행이 될 수 있도록 하면 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제가 거주하는 곳은 단성면 운리지역입니다
파일
작성일 2011.01.14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주민생활지원실 노인복지담당 연락처
답변일자 2011.01.19
답변내용 ○ 먼저 귀하의 귀향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귀하께서 문의하신 어르신들의 여가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사항과 읍면단위 행사시 무상 차량제공 여부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우리군에서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하여 2008년부터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선정해 이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2011년도 현재 아직 프로그램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건강체조, 노래교실, 웃음치료, 요가체조등을 계획하고 있는데 예산사정상 군내 전 경로당을 대상으로 해 드리지 못하고, 수요조사를 통해 우선 순위에 따라
대상지를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아울러, 읍면 프로그램 행사시에 차량 무상지원은 선거법 등 여타사정으로 지원해 드리지 못하고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주민생활지원실(전화 055-970-6541)로 문의하시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도서관 잦은 수리 및 휴관(열람실)에 대한 소시민의 생각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