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농업인 위한 융자지원사업 실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 농업인 위한 융자지원사업 실시 1
산청군 농업인 위한 융자지원사업 실시 2
산청군은 28일 2020년도 농업발전기금 융자사업에 46억원을 편성·운용한다고 밝혔다.

농업발전기금은 지역 농업인의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융자지원 사업이다.

지원조건은 연 이율 1%로 2년 거치 3년 균할분등 상환이다. 융자한도는 시설자금 최고 5000만원, 운영자금 최고 5000만원이다.

지원 대상은 1년 이상 산청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농업인, 농업법인, 생산단체 등이다.

대출금액에 상응하는 경영규모를 갖추고 금융 신용상태가 양호하며, 기금지원으로 경영개선이 될 수 있다고 인정된 농가에 지원한다.

대상사업은 △쌀 생산 농업인등의 생산비 절감을 위한 사업비 △친환경농업·친환경축산 사업비 △농업인 등의 소득증대를 위한 생산 및 유통시설지원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한방약초산업의 생산 및 소비·유통을 촉진하는 사업 △농업재해에 대한 응급대책·복구 사업비 등이다.

군은 상반기 중 지원대상 86명에게 30억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융자지원대상자는 NH농협은행 산청군지부를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산청군과 NH농협은행 산청군지부는 “자금이 필요한 적절한 시기에 융자지원이 이뤄져 농가의 경영 부담을 더는 한편 영농의욕을 높여 소득 증대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바르게살기운동 산청군협의회, 산청 홍보 나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