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소규모주민숙원사업 신속집행 나선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이 소규모주민숙원사업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

10일 군은 내년 2월까지 각종 건설사업의 조기발주를 추진하는 ‘합동설계단’을 구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합동설계단은 안전건설과장을 단장으로 군청과 각 읍면 시설직 공무원 24명을 3개반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설계단은 내년 본예산 사업 중 5개 분야(지역개발, 도로, 하천, 농업기반, 상수도), 316건, 126억원 규모의 실시설계 작업을 2월 초까지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합동설계를 통해 8억여원 이상의 실시설계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사업의 조기 발주를 통해 지역경제와 건설경기 활성화는 물론 직원 간 업무연찬으로 직무역량 향상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산청군은 소규모주민숙원사업의 영농기 이전 사업발주로 영농편의는 물론 군민 불편 최소화, 재정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창규 안전건설과장은 “내년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토지사용승락 등 주민분들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며 “신속한 착공으로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