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주민복지과장 오윤환)가 전국 230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29일 서울 동자아트홀에서 열린 ‘2019년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에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개최한 이번 시상식은 올 한해 전국 상담센터의 사업수행 결과를 평가하는 한편 센터 구성원들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청소년 심리적 외상 긴급지원체계 구축·운영, 1388청소년지원단 쿠폰지원사업, 청소년안전망과 함께하는 청소년축제, 고위기청소년 맞춤형서비스지원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센터는 평소 청소년동반자 상담, 스마트기기 탈중독, 또래상담연합회(또래오래), 청소년참여위원회(아젠다 스쿨), 상담자원봉사자(청보리) 프로그램 운영에서도 모범이 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산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17년 전국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2018년에는 경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며 “우수성을 인정받은 부문은 더욱 발전시키는 한편 부족한 부분을 보강해 청소년 복지를 위한 사업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 상담기관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상담, 심리검사,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안전망을 통한 위기청소년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청소년 복지증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변진섭과 80~90년 추억 여행 떠나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