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하반기 자립역량강화교육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 하반기 자립역량강화교육 1
산청군과 지역자활센터가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는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20일 오후 산청지역자활센터 3층 대강당에서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정혜숙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 경남지역 경제교육센터 전문강사가 △신용의 개념 및 신용 사용의 장·단점 △신용관리방법 △소비 및 부채관리 등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한편 희망·내일키움 통장사업은 근로 중인 저소득층의 목돈마련과 자립 지원을 위해 3년 만기 시 본인 적립금만큼 정부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3년동안 4회 이상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또 자립역량강화교육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필수교육으로 평생월급 프로젝트, 합리적인 소비생활, 저축과 보험, 부채관리와 신용관리 등에 대한 교육과정으로 통장의 중도 탈락을 방지하고 빈곤에서 탈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산청군에서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을 통한 통장가입자 63명이 근로장려지원금을 받고 있으며, 신규가입자 발굴·지원을 위한 모집활동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하는 저소득 주민의 자립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시책을 통해 자활사업의 활성화를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