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생초 통합정수장 통수식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사업비 297억원 투입 5,500t 취정수시설 증설
산청읍 등 3개 지역 먹는물 안정공급

산청군은 25일 생초면 신연리 산청·생초 통합정수장에서 통합정수장 완공에 따른 통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통수식에는 허기도 산청군수, 이승화 산청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박우범 도의원,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한시간에 걸쳐 경과보고, 유공자 감사패 수여, 군수 인사말씀, 의장 축사, 테이프커팅, 정수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기존 정수장 시설의 노후화, 정수처리 시설의 능력 저하로 상수도 시설 용량이 한계에 도달함에 따라 안정적인 상수도를 공급하기 위해 분산된 시설을 통합·증설하는 산청·생초 지방상수도 통합 및 확장공사를 지난 2010년부터 추진해 왔다.

6년동안 29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취수량 5,500t으로 취·정수시설을 증설하고, 송·배수관로 24.7km을 매설했다.


지역의 숙원사업이었던 이번 통합정수장 준공으로 산청읍, 생초면, 오부면 지역에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기도 군수는 “최신 설비의 통합정수장 준공으로 지역 간 격차 해소와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정주 여건이 개선돼 산청으로의 인구유입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