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서울서 비행기 타고 떠나는 지리산 천왕봉 당일여행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한국공항공사, 산청서 여행상품 홍보 위한 천왕봉 등반행사

지리산 천왕봉 당일 여행상품 홍보를 위한 천왕봉 등반행사가 산청에서 열렸다.

산청군에 따르면 지난 17일 한국공항공사 성일환 사장 외 임직원과 공사 이벤트 당첨자 등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공항공사 주관의 천왕봉 등반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공항공사에서 지역공항을 통한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발·운영하고 있는 지리산 천왕봉 당일 여행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9월 항공기와 지리산 천왕봉 등반 최단코스인 중산리 코스가 합쳐지면 서울에서도 하루만에 지리산 천왕봉여행이 가능하다는 점에 착안해 지리산 천왕봉 당일 여행상품을 개발했다.

매주 2회 화·토요일 아침 김포공항을 출발해 사천공항에 도착, 산청을 거쳐 천왕봉을 등정하고 오후 9시 30분쯤 김포공항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여행박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지난 9월과 10월 2회에 걸쳐 해당 여행상품을 통해 관광객들이 당일치기로 항공기를 타고 산청을 거쳐 지리산 천왕봉을 다녀간 바 있다.

등반행사 참가자들은 산청에 도착해 중산리 탐방안내소를 기점으로 경남도 환경교육원과 로타리대피소를 지나 천왕봉에 올랐다. 이번 등반행사는 SBS 생활경제 프로그램을 통해서 방송될 예정이다.

허기도 군수는 행사 참가자들을 맞으며 “이 상품의 활성화로 지역공항과 지역관광의 상생발전이 기대된다”면서 “군에서도 이 상품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지리산 천왕봉을 등정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 지원 등 관광객 유치 증대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여행상품의 호응도가 높아지면 사천공항과 협의해 천왕봉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1박2일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