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2016년도 제2차 산청한방항노화포럼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한방항노화포럼서 로드맵 29개 사업과제 집중토론

지난 16일 산청군 동의보감촌 다목적실에서 허기도 산청군수와 포럼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한방항노화포럼 2016년도 제2차 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는 산청 한방항노화 로드맵 사업과제 의견수렴을 위해 하영래 포럼 상임대표의 주제발표와 참석한 위원 전원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

산청한방항노화포럼(이하 포럼)은 지난해 8월 산청군 한방항노화산업자문과 인적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창립됐다. 그해 12월 국회의원 회관에서 항노화산업 육성 법제화를 위한 대국민 홍보 및 토론회를 개최해 항노화산업 법적기반 마련과 산청군 한방항노화산업의 추진 의지를 대대적으로 홍보, 지난 8월 항노화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국회에 발의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포럼은 허기도 군수가 한방 항노화산업 육성을 위한 원년의 해로 선포한 올해 1월 대표단 회의를 통해 산청 한방항노화 로드맵 작성이 최우선 과제임을 결정했다. 이어 지난 5월 제1차 포럼 시 향후 10년간의 사업이 담긴 산청 한방항노화 로드맵을 수립‧발표했다.

로드맵에는 산청한방약초타운 중심의 한방항노화 제품산업 육성, 동의보감촌 중심의 한방항노화 힐링서비스산업 육성, 웰니스벨트 중심의 한방항노화 관광산업 육성을 골자로 한 산업과 공간 연계 방안이 담겨 있다.

이후 군은 SCS 열린광장을 통해 산청 한방항노화산업 발전 군민대토론회를 개최, 군민 의견을 수렴하고 로드맵 발표 후 지속적인 수정 및 보완 과정을 통해 29개 과제를 도출한 바 있다. 또한 포럼 전 위원 대상 온라인 조사를 통해 로드맵에 대한 종합적인 의견, 신규 사업화 과제 및 추진전략 등의 아이디어를 계속 반영해 왔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최종 검토를 거쳐 로드맵을 완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 로드맵에서 담고 있는 과제를 구체적으로 사업화하고 실행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돼야 한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