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한국MICE협회 관계자 초청 팸투어 실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우수 연수시설, 힐링관광 콘텐츠 MICE산업에 접목 기대
산청군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한국MICE협회(회장 김응수) 관계자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

군은 산청의 우수한 연수시설과 다양한 항노화 힐링관광 인프라를 MICE산업에 접목하고, 행사․전시기획 분야 등 249개 회원사를 보유한 한국MICE협회와 네트워크 구축으로 산청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MICE는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전시(Events & 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말로서. 비즈니스 관광(BT)'이라고도 하며 최근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참가자 20명은 전국 최대 규모의 한방힐링테마파크인 동의보감촌을 방문해 소원을 이루어주는 신비한 백두대간의 기(氣)체험과 한방온열체험, 동의본가힐링체험(장수베개+배꼽왕뜸 등)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제1호 남사예담촌을 방문했으며, 대규모 행사 개최가 가능한 한국선비문화연구원, 한방자연휴양림, 휴롬인재개발원, 산청한방가족호텔 등 산청의 우수한 연수시설을 직접 확인했다.

산청군 관계자는“참석자들과 폭넓은 정보교류와 소통을 통해 MICE 유치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앞으로 다양한 MICE 인프라와 산청만의 특화된 힐링관광 콘텐츠로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적극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