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 ‘숲가꾸기사업’ 2년 연속 우수 평가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물 활용해 2000만원 세외수입 증대
경남도, 2016 산림자원분야 평가 발표

산청군이 시행하는 ‘숲가꾸기사업’이 2년 연속 경남도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15일 경남도에 따르면 산청군은 2016년 산림자원분야 시군 평가에서 도내 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2015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된 것이다.

산청군은 올해 적극적으로 숲가꾸기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임업기계장비를 활용해 숲가꾸기사업 산물을 수집·활용·매각해 2000만원의 세외수입 증대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큰나무가꾸기 900ha, 어린나무가꾸기 100ha, 덩굴제거 100ha, 풀베기 400ha 등 모두 1500ha의 숲가꾸기를 추진했다. 또 공공산림가꾸기사업으로 연인원 1만5840명을 산림사업에 투입,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경남도는 이번 평가에서 도내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군별 숲가꾸기사업 계획수립의 내실성과 안전교육, 근로자 기술교육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평가는 목표달성도 및 현장평가를 통해 숲가꾸기사업의 설계·시공분야의 적정성, 충실성, 전문성 등을 평가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