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지역 농업인과 적극소통으로 ‘부자산청’ 실현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지역 12개 학습단체 대표와 간담회
부농 육성 위한 구체적 방안 등 논의

산청군이 지역 농업인 학습단체 대표와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부자산청’ 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소통을 실천하고 있다.

산청군은 3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촌지도자회, 농업인경영인회 등 지역 내 12개 농업인 학습단체 대표와 농협,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자산청 농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농산물 수급조절 등 농정 현안사항에 대해 상호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산청군의 ‘부자산청 부농 육성계획’설명을 듣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논의를 가졌다. 특히 농업인 학습단체는 농업현장에 산적한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신소득 작물 개발보급과 판로개척 등에 행정이 적극적으로 앞장서 줄 것을 건의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허기도 군수는 “농업인들도 당면한 문제를 스스로 극복하기 위한 자구책을 마련하기 위해 힘써야 하며 행정 역시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지원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농업현장과 적극적인 소통이 중요하다. 오늘 간담회에서 건의한 사항들을 ‘부자산청’ 정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청군은 ‘부자산청 부농정책’ 실현을 위해 오는 2018년까지 △농가 평균소득 4100만원 △억대이상 부농 1000호 △농산물 수출 130억원 목표달성을 주 내용으로 하는 ‘부자산청, 부농실현 육성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