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제12회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저소득 군민 기초생활보장 강화


산청군(군수 허기도)은 지난 29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군민의 기초생활보장 강화를 위한 ‘2016년 제12회 산청군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

주요 안건으로 ▲산청군 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 의결사항 심의와, 법령에서 정한 사항 이외의 사항인 ▲가족관계 해체 인정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확인조사에 따른 보장 적정 여부 심의에 관한 사항 총 2개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산청군 생활보장위원회는 위원회의 운영 활성화를 돕고, 전문적이고 신속한 심의를 할 수 있도록 생활보장위원회 산하 소위원회(위원 7명)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본위원회 개최 이후 총 3 차례의 소위원회를 개최했고 금번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시 소위원회 의결사항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한편 군은 지난 달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생활보장위원회에서 부양의무자와의 관계해체, 부양의무자가 부양 거부·기피하고 있는 등의 사유로 기초생활보장 결정한 246가구 365명에 대해 부양의무자의 부양거부·기피와 관련된 사실관계 변동 여부 확인조사를 진행했다.

이 중 전출, 사망, 관계회복 등의 보장변동이 있는 가구를 제외한 169가구 234명에 대해 기초생활보장 적정 여부를 생활보장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해 사회보장급여 적정성을 기하고 복지재정 건전화 기여한 바 있다. 상기 가구에 지원되는 월 급여액은 기초생계급여 5천643만5천원, 기초주거급여 8백71만천원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청군 생활보장위원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각종 복지제도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생계, 의료 지원 및 기초생활보장 강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