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한방약초산업특구 장관표창 수상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한방약초산업특구 장관표창 수상 1
산청한방약초산업특구가 2011년도 우수지역특구 평가에서 지식경제부장관표창과 5천만원의 포상금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역특구 운영성과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특구를 육성하고자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특구평가는 전국 143개 특구를 대상으로 2010년도 특구운영 성과에 대한 재원조달실적, 특화사업 추진도, 일자리 창출 수 등 10개 항목의 서면평가와 두 차례의 현지실사로 진행됐다.

산청군은 2010년도 특구성과에서 계획대비 5배 이상 많은 국·도비를 확보해 특구지역 내 활발한 투자활동을 펼치고, 약초재배단지 조성 및 약초 관련 기업유치 등의 일자리 창출, 전문적인 약초연구개발을 위한 연구소 건립, 휴·요양형 관광활성화 등 한방산업의 복합적 기능을 결합한 지역특성화 사업을 추진한 결과 한방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한 점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산청한방약초산업특구는 한방약초 산업의 기본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나 2005년 처음 특구로 지정된 이래, 2008년과 2011년 두 번의 계획변경을 통해 연구·유통 및 관광산업을 포괄할 수 있도록 약초산업지원센터, 한방약초밸리, 한방의료복지센터 등을 조성하는 특화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같은 특화사업 추진으로 산청군은 친환경 명품약초 생산지원을 통한 약초생산 기반확대와 소비자 기호에 맞는 기능성 한방약초상품 등을 개발해 한방산업의 부가가치를 제고시켜 나가고 있으며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초석을 다져가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9월 29일 지식경제부장관, 특구위원회 위원, 특구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는 지역특구 합동연찬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