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특별전‘산청’전시회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특별전‘산청’전시회 개최 1
산청의 역사와 전통을 새롭게 조명한 특별전‘산청’이 8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2개월간 국립진주박물관에서 열린다.

22일 오후3시 국립진주박물관 두암관에서는 국립진주박물관장, 산청군수 등 주요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국보233호로 지정된 영태이년명납석재호 등 산청 관련 문화재 500여건 1000여점이 전시되며, 산청의 지리와 역사, 선사시대, 삼국시대, 불교유적과 도자문화, 인물과 역사자료 등 산청지역을 배경으로 한 옛 사람들의 삶의 흔적과 역사문화를 시대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해 관람객들이 산청의 역사와 전통을 새롭게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특별전‘산청’은 우리가 잘 알지 못해 소홀히 지나쳤던 산청의 과거를, 너무나 가까이 있어 소중함을 느끼지 못한 산청의 현재를, 그리고 무한한 발전 잠재력을 기반으로 도약하는 산청의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전시된 많은 유물들을 통해 눈으로 보이는 산청의 아름다움 뿐 아니라 가슴으로 담아갈 수 있는 산청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