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 ‘묵곡 생태숲’ 개장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 ‘묵곡 생태숲’ 개장 1
산청군 단성면 묵곡리 ‘묵곡 생태숲’이 준공되어 5일 오후2시 묵곡 생태숲 내 잔디광장에서 기관단체장 및 직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장 기념식을 가졌다.

제66회 식목일을 맞아 실시하는 이날 행사는 ‘묵곡 생태숲’ 준공 개장 기념식과 함께 묵곡생태숲에 벚나무, 느티나무, 메타세콰이아 등 500여 본의 수목을 식재했다.

‘묵곡 생태숲’ 사업은 남강댐 상류지역의 수자원 보호와 동절기 모래바람으로부터 마을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2010년 말까지 5년간 9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 산림청 생태숲 조성사업이다.

부지면적 142,000㎡에 조성된 묵곡 생태숲의 주요시설은 바람막이 숲과 지리산 상징숲, 참나무숲, 습지생태원, 초지생태원, 피크닉장, 어린이 놀이시설, 잔디광장, 주차장, 비지터 센터, 산책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묵곡 생태숲 개장에 따라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는 휴식공간과 여가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교육공간 활용은 물론 지리산에 자생하는 식물자원의 산림생태계 연구 전진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접 성철 대종사 생가와 지리산을 연계한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아 많은 관광객들이 탐방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소득증대가 기대된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바르게살기운동 산청군협의회, 산청 홍보 나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