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 2013 세계전통의약엑스포 분야별 검토보고회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 2013 세계전통의약엑스포 분야별 검토보고회 1
산청군은 26일 오전 군청에서 강승순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장,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 분야별 사전 검토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한 그간 추진사항 경과보고와 실∙과∙소 분야별 기본계획 수립, 향후 추진계획, 부서간 업무연계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실∙과∙소에서 발굴한 산약초타운 및 한방자연휴양림 조성, 명품 약초재배 확대, 약초 음식 먹거리 타운 조성 등 17개 분야 90여개의 과제에 대한 철저한 검토로 문제점을 분석 보완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함으로써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강승순 부군수는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는 군의 청정약초산업 육성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각 부서별 세부추진계획을 시행착오 없이 이행하고, 국도비 예산확보에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의 더 큰 가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2013년 9월 10일부터 10월 19일까지 40일간 열리는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는 오는 4월까지 타당성평가 및 국제행사 승인을 거치고 7월경 시민단체, 저명인사, 한의학ㆍ의료ㆍ종교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엑스포조직위원회를 설립하는 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직위원회는 문화와 지역산업이 융화된 국제행사를 기획하고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하여 한의약의 표준화ㆍ세계화ㆍ과학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한방 의료관광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바르게살기운동 산청군협의회, 산청 홍보 나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