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신청하세요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신청하세요
7월11일 이후 통지서 받은 경우
격리 해제 다음날부터 90일 이내

산청군은 코로나19로 입원이나 격리된 적이 있는 사람 가운데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생활지원비를 신청할 수 있다고 5일 밝혔다.

신청군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코로나19 격리 관련 재정 지원제도’ 개편에 따른 것이다.

코로나19 격리 시 생활지원비 지원은 당초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지원됐다.

그러나 지난 7월11일 제도 개편에 따라 해당일 이후 입원·격리 통지를 받는 격리자부터 가구당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사람으로 변경 지원된다.

격리 여부와 관계없이 격리 해제일 기준 신청 가구의 가구원 전체 건강보험료 합산액이 가구 구성원수별 기준액 이하면 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

2인 가구 기준으로는 월 11만5000원 정도, 4인 가구 기준으로는 월 18만2000원 정도의 건보료가 기준에 해당한다. 격리 해제 전월에 부과된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한다.

다만 직장에서 유급휴가 비용을 받았거나 해외 입국 격리자, 방역수칙 위반자, 국가·지자체 재정지원기관 종사자 등은 소득과 상관없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의 신청기간은 격리기간이 종료된 날의 다음 날부터 90일 이내다. 2월13일 이전 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생활지원비는 1인 가구 10만 원, 2인 이상 가구는 15만 원을 지급하며, 주민등록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방문신청 또는 정부24 누리집이나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단 온라인 신청의 경우 5월13일 이후 격리 해제된 분만 신청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바르게살기운동 산청군협의회, 산청 홍보 나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