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자활참여자 정신건강 증진 힘 모은다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자활참여자 정신건강 증진 힘 모은다
산청지역자활센터-산청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산청지역자활센터(센터장 노준석)와 산청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자활근로 참여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산청군(군수 이승화)은 자활센터와 복지센터, 산청군 주민복지과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저소득층 주민의 자립과 정신건강 안녕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자활근로 참여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정신건강 문제 발생 시 조기개입을 위한 전문서비스 연계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또 정신건강 취약계층의 정신건강증진 서비스 개발 협력, 돌봄종사자(장애인 활동지원사)의 정신건강 관리와 교육 지원에 관한 협력 사항도 논의했다.

노준석 자활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자활근로사업을 돕는 지역사회 복지자원을 구축해 자활사업이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지역자활센터에서는 ‘위탁자활근로사업’,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산청군 기초푸드뱅크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전국 지역자활센터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바르게살기운동 산청군협의회, 산청 홍보 나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