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말없이 웃기는 ‘정크 클라운’ 산청서 만나요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말없이 웃기는 ‘정크 클라운’ 산청서 만나요
(사)극단 현장 11~12일 산청문예회관 공연
고물 활용 변형놀이…웃음·상상력 제공

말없이 웃기는 넌버벌 코믹 놀이극 ‘정크, 클라운’이 오는 11~12일 오후 7시 30분 산청군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다.

산청군(군수 이승화)은 ‘2022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사업’의 하나로 (사)극단 현장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인 ‘정크, 클라운’을 무대에 올린다고 8일 밝혔다.

‘정크, 클라운’은 고물(junk)을 이용한 광대(Clown)들의 기발한 놀이를 주제로 한다.

배우들의 숙련된 팬터마임과 버려진 드럼통, 자전거핸들, 깨진 바가지 등의 고물을 이용해 끊임없는 놀이와 장난을 통해 관객들에게 쉴 새 없는 웃음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아이들에게는 놀이를 통한 상상력의 확장을, 어른들에게는 삶의 활력과 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공연이다.

극단 현장의 대표 작품인 ‘정크, 클라운’은 현재 누적 100회 공연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연극대상 베스트 작품상 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9년 아시테지 겨울 축제, 2021 춘천마임축제, 인도 전역 영상 송출, 중국서안국제아동연극제, 일본 삿포로극장제에 초청 되는 등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사)극단 현장의 상주공연장인 산청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3차례 공연을 실시한 바 있다. 올해 공연은 지역민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다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경남도가 후원한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할 예정이다.

5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관람가격은 1만원이다. 청소년과 어린이는 50% 할인한다.

한편 (사)극단 현장은 2021년 코로나 시기 공연예술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문화부장관상, 2022년 7월 개최된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에서 ‘나는 이렇게 들었다’ 작품으로 단체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고향사랑지정기부 1호는 탄소중립 홍보대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