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中企·소상공인 자금난 해소 앞장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中企·소상공인 자금난 해소 앞장
하반기 육성기금 융자지원 52억원 확정
상반기 141개 업체에 103억원 규모 지원

산청군(군수 이승화)은 코로나19 재확산과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육성기금 융자지원사업을 추진한다.

3일 군은 올해 하반기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기금 융자지원사업 규모를 46개 업체, 52억원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7월11일부터 15일까지 산청군과 협약을 맺은 금융기관을 통해 신청을 접수,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을 최종 확정했다.

해당 사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육성자금 융자를 지원하는 한편 융자금에 대한 이자 중 3.5%(이차보전금)를 지원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산청군은 올해 상반기 141개 업체에 103억2000만원 규모의 융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현재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이차보전금을 지원 받으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이자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적기 지원에 힘써 중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청군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육성기금 융자지원사업 외에도 중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농공단지 기업환경 개선지원, 전통시장 환경개선 및 페이백 행사, 산청사랑상품권 할인 판매 및 제로페이 확대 등의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바르게살기운동 산청군협의회, 산청 홍보 나서
다음글 >